Get Bright! Popkon Global K-pop Plant
ABOUT POPKON
팝콘(POPKON)의 의미는?
글로벌사이버대(압구정동)에 자리한 케이팝 홍보관 'POPKON'은 'K-POP+ON'의 결합으로 '밤하늘을 밝히는 수많은 별처럼 한국의 케이팝 스타들이 양성되는 인큐베이터'의 의미도 담고 있으며, '케이팝을 사랑하는 팬들의 놀이터'를 지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등 학교에 있는 많은 팀들이 알려지다 보니 한류스타들의 콘텐츠를 만들고, 팬들과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물질적으로는 풍요롭지만 정서적으로 희망이 부족하고 메마른 시대입니다. 물리적으로 작은 공간이지만 실질적으로 전 세계 청년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K-POP을 통해 힐링과 사랑을 함께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K-POP 팬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어우러져 교류하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문화한류센터입니다.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 G-Popkon 외부전경 외부전경
  • Coffee Popkon Coffee POPKON
  • G-Popkon 스타 굿즈존 스타 굿즈존
  • G-Popkon 스타 갤러리 스타 갤러리
  • G-Popkon 로비전경 내부전경
OUR EVENT
POPKON 개관식
  • G-POPKON 개관 인터뷰 개관 인터뷰
  • G-POPKON 개관 식전행사 개관 식전행사
  • G-POPKON 개관 식전행사 개관 식전행사
  • G-POPKON 개관 식전행사 개관 식전행사
  • G-POPKON 개관 테이프 컷팅식 개관 테이프 컷팅식
  • G-POPKON 개관 테이프 컷팅식 개관 테이프 컷팅식
INTERVIEW 01
K-POP 홍보관 팝콘(POPKON)의 설립 취지는?
4년제 원격대학 글로벌사이버대는 케이팝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POP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것으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다수의 문화계열 학과를 갖춘 한류 선도대학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기치로 내건 학교의 슬로건에 따라 방송연예학과가 개설된 것도 10년째 입니다. 한국 대중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에 따라 커리큘럼을 짰고, 현재 활동하는 K-POP 아티스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과목을 구성했습니다. 졸업생까지 합하면 300여 명의 K-POP 아티스트가 학교를 거쳐 갔습니다. 학교에 들어오는 K-POP 아티스트들이 많아지면서 한층 구체적으로 문화 한류의 세계화를 지원하자는 취지로 K-POP 홍보관을 만들기에 이르렀습니다. 사전조사를 해보니 한류열풍이 뜨겁다 하는데도 국내에 K-POP 전용 홍보관은 없었습니다. 아티스트와 팬들 누구나 존중받고 즐기는 문화 꺼리를 만드는 공간으로 점차 확장되고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INTERVIEW 02
팝콘(POP-KON)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K-POP 홍보관 '팝콘(POP-KON)'은 팬들의 놀이터라는 취지 그대로 팬들이 꾸려나갑니다. K-POP에 관심이 많은 젊은이들을 선발해 프로젝트 팀을 꾸렸습니다. 이들이 직접 갤러리 존을 구성하고 팬아트를 기반으로 한 '굿즈'를 만들어 홍보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입니다. 오픈 스튜디오도 마련해 팝콘 유튜브 채널도 운영합니다. 팬들의 궁금증을 대신 해소해 주는 인터뷰 '팝콘을 튀겨라'가 첫 번째 유튜브 프로그램 입니다. 여러 팬들이 플리마켓으로 활용할 수 있고, 팬들의 노래방으로도 꾸며집니다. 젊은 아이디어들이 모여 신선한 K-POP 콘텐츠들을 꾸준히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INTERVIEW 03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함께 개원했는데?
K-POP의 진흥과 발전, 세계화를 고민해야 마땅합니다. K-POP을 더욱 성장시키고 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은 K-POP 아티스트들의 인큐베이팅 역할을 하게 됩니다. K-POP 자체에 대한 고민, 아티스트 및 팬들을 연구하고 성장시켜 나가는 기구가 글로벌케이팝진흥원 입니다. K-POP은 단순한 하나의 유행이나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한류 및 K-POP은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세계인들의 다친 가슴들을 달래주는 하나의 정서적인 코드이기 때문입니다. BTS가 전 세계에 1억 명이 넘는 팬덤을 형성했고, 이들은 BTS의 노래속에 담긴 가사와 리듬을 통해 힐링을 합니다. 상업적인 입장만이 아니라 팬들과의 교감을 통해서 우정과 사랑을 쌓아나가는 관계들을 연구하고 체계화해서 다른 분야에도 접목하고자 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32길 11, 1층 POPKON (신사동, 글로벌사이버대학교 1층)
문의전화 : 02-2160-1196
Top